부동산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경매'
여러분은 왜 경매를 하려고 하시나요?
시세 차익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월세를 받기 위해, 싸게 실거주하기 위해... 등등
사람마다 구체적인 목표는 다르겠지만 돈을 벌기 위함이라는 목적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전하는 사람은 많지만 실행하는 사람은 소수일 것입니다. 의지력이나 현실적인 이유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
마냥 친절하지는 않지만 삶의 마인드셋에도 영향을 주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더불어 부동산 경매 초심자가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색해서 구매했던건 아니고 마침 경매에 관심이 생겼던 차에 책장에 꽂혀있던 책을 집어 들고 읽어보았습니다.
초심자임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용어나 사례에 관해 간결하게 설명이 잘 돼있어서 이해가 잘 됐습니다.
그리고 섹션마다 저자의 잡소리(쓴소리?)가 담겨져 있는데 읽고 나면 정신이 번쩍 들어 현실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ㅎ
기본적으로 시니컬한 말투를 장착하셨기 때문에 중간중간마다 조언이 많습니다.
부동산 경매로 큰 돈을 벌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하지만 결코 노력 없이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마인드셋 하기에도 좋은 책이라고 느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핵심내용까지 단원별로 작성돼 있습니다.
어려운 용어나 내용이 나오면 요점을 먼저 살펴보고 다시 읽어보는 것으로 이해를 도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최신책은 아니다 보니 현재 상황에 맞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일부이고 경매에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저자 역시 이 책을 읽은 후엔 최근에 나온 책 3권 정도 더 읽어보고 바로 실전에 투입해 보는 것이 가장 큰 공부라고 합니다.